• 신체
    • 어깨/가슴·등
    • 어깨
    • 가슴·등

어깨의 켈로이드는 어린 시절 불주사가 켈로이드가 되는 경우가 있으며, 체질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등과 가슴에 피지선이 많아 여드름도 많은 많은 경우가 있어 켈로이드 발생이 되기도 합니다.

• 켈로이드 조직의 핵속에 스마트주사를 하여 딱딱한 조직을 와해시켜 연화시켜 높이와 크기의 호전을 지켜본 후 필요시 수술적인 방법으로 제거합니다.

① 스마트주사를 이용한 치료
      - 가슴켈로이드

② 가슴피지낭종제거
      가슴에 피지선이 발달하여 피지가 많은 경우 켈로이드 치료로 호전되었다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재발 증상이 나타납니다.
      - 수술방법 : 피지터널이나 낭종제거를 하여 켈로이드를 안정화시킨 후 스마트 주사 치료를 한다.

상피낭종과 켈로이드
      다음은 낭종의 염증에 의해 켈로이드가 성이난 것처럼 부풀어 올라 낭종제거를 하여 켈로이드가 안정화된 경우입니다.

피지낭종의 염증으로 증식한 켈로이드
      다음은 켈로이드 안쪽에 상피낭종이 있어 낭종제거 후 3회 주사 치료를 한 경우입니다.

피지터널로 인해 수술부위에 발생한 켈로이드

피지터널을 제거 후 > 켈로이드를 제거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