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커뮤니티
  • 상담게시판
  • 전문의 상담
  • 수술/시술후기
  • 전/후사진
  • 리얼스토리
  • 수술 후 상담
  • 보도자료
  • 에버소식
  • 에버소식

    게시글 검색
    눈성형의 부작용,,, 에버의 안검외반수술로 해결한다!!
    에버성형외과 조회수:5704
    2017-09-14 15:32:25

    안검외반(ectropion of the eyelid)이란, 눈꺼풀 겉말림, 눈꺼풀이 바깥쪽으로 휘어 그 안쪽의 결막이 노출된 상태를 말합니다. 안검외반 증상은 반흔성외반(외부에 의한 반흔에 의해 생긴 수축, 병소에 의해 유착된 피부의 경련 등), 경련성외반(눈꺼풀의 가장자리가 바깥쪽으로 밀려나와 이것에 경련이 가해져 외반이 나타남), 마비성외반(안륜근의 마비로 인해 눈꺼풀을 정상 위치에 유지하는 힘을 잃은 증상), 노인성외반(안검피부와 안륜근의 이완으로 나타남)으로 나눠집니다.

    안검외반은 여러 원인에 나타나는 증상이 다양하나,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성형수술을 하게 되면서 그에 따른 후유증으로 인한 외반 증상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들면서 눈 주위 근육의 힘이 떨어지면서 하안검이나 지방재배치의 수술로 인한 부작용으로 안검외반교정술을 하였으나, 과도한 눈 성형을 하면서 그 연령대가 낮아져 20대에도 안검외반교정술을 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안검, 눈밑지방재배치, 트임수술 등 눈성형과 관련된 수술이 다양해진만큼 그로 인한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는데, 정확한 진단과 의술을 바탕으로 하여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안검외반수술을 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외반증상이 심하지 않는 경우에는 단순한 안검외반교정술을 통해 회복이 되지만, 심하게 눈꺼풀이 바깥으로 돌출되어 수술에 가능한 피부가 부족하면 피부이식을 통한 안검외반교정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위 사진은 과도한 눈성형으로 인한 부작용으로 눈밑의 점막이 노출되거나, 눈밑라인이 심하게 떨어져 흰자가 정상적인 범위를 벗어나서 노출되는 사례들입니다. 또한, 외반교정수술을 했으나, 몇년의 오랜시간이 지나도 수술흉터가 남아 미관상으로 좋지 않은 사례도 있습니다.

    에버성형외과는 안검외반 수술을 전문으로 하기 때문에 다양한 케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사례들 중 피부 부족으로 이식을 해야하는 경우는 어느 부위에서 피부를 이식하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양쪽 눈의 피부이식을 진행해야하는 경우는 교차이식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게 되는데 피부이식을 통한 안검외반교정수술은 에버성형외과의 안검외반교정수술 중에서도 가장 특징적이고 수술 결과가 좋은 교차피부이식수술입니다.

    위의 수술 과정을 살펴보면, 양 눈밑의 점막이 과도하게 노출된 경우, 피부가 부족할시 피부이식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이때, 상반된 눈 위쪽의 눈꺼풀에서 피부를 체취하여 이식을 하게 됩니다.

    왼쪽 눈밑은 오른쪽 눈꺼풀의 피부를, 오른쪽 눈밑은 왼쪽 눈꺼풀의 피부를 이식하는 교차이식수술입니다.

    이때, 피부만 이식한다고 하여, 눈밑을 지지하는 근육의 힘이 생겨 노출된 점막의 위치가 회복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피부를 체취한 눈꺼풀의 모양도 무너지지 않고 교정해줘야 하며, 이식한 부위의 흉터가 남지 않도록 마무리를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눈밑 라인이 바깥으로 노출된 것을 회복시켜주며, 이식한 피부가 주변 피부와 잘 어우러져 흉터가 남지 않게 수술하는 의술은 에버성형외과에서 확인할 수 있는 특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수술한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례는 트임수술로 인해 눈밑 떨어면서 눈동자 아래 흰자가 과도하게 노출된 경우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눈밑이 더 떨어지게 되어 눈안의 점막이 노출이 되고, 그로 인해 눈이 충혈되고 눈물이 나는 부작용이 생기게 됩니다.

    다음은 안검외반교정수술을 통해 수술한 모습입니다.

     

    9개월 경과한 모습으로 정상적인 눈으로 회복되었습니다. 충혈되던 흰자도 깨끗하게 보입니다.

    회복된 눈으로 인해 이미지도 변화되고 좋은 인상을 주게 됩니다.

    아주 미세한 차이이지만, 외반의 경우는 미관상 좋지 않은 모습으로 무서운 인상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례를 더 살펴보겠습니다.

     위사진은 8개월이 경과한 모습입니다.

    눈밑이 과도하게 외반증상이 나타나 피부이식을 통해 교정수술을 진행했습니다.

    트임수술의 부작용으로 외반증세가 심하게 나타나 미관상으로도 좋지않으며, 일상생활에서도 크게 불편함을 호소하게 됩니다. 교정수술 후 라인이 미세하게 남아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게 됩니다.

    피부이식의 경우는 이식된 피부가 주변 피부와 차이가 나지 않고 흉터가 좋아지는 시간은 일반 성형수술의 회복기보다 오랜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만큼 어려운 수술이며, 정교한 의술이 필요한 수술인 만큼 전문적인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진행합니다.

    위 사진은 에버성형외과에서 외반교정술을 통해 회복된 사진입니다.

    잘못된 눈 성형으로 인해 부작용이 많아지고 그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는 있어, 안검외반수술의 경험이 부족하면서도 무분별하게 수술하여 외반교정수술을 몇번의 걸쳐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교차피부이식의 안검외반교정수술에 대한 정보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 에버성형외과는 사진을 보정하지 않습니다 *

     

     

    top